Lift Asia 09

Lift Asia 09 발표자: 조민석 본문

강사소개

Lift Asia 09 발표자: 조민석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1. 19:59

Lift Asia 09 행사가 한달 안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행사의 발표자들을 소개드립니다. 오늘은 조민석님의 프로파일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 참조하세요.

 

매스스터디 조민석님이 2003 한국에 설립한 곳으로, 현대사회를 정의하는 대량생산, 집약적으로 초과인구화된 도시 환경, 새로이 나타나는 문화 영역 건축의 주요 수사부 역할을 합니다. 21세기에 벌어지는 한정된 공간적 환경의 충돌 한복판에서, 과거와 미래, 지역과 세계, 이상과 현실, 개인과 집합이 마찰하는 이곳에서, 매스스터디는 통합된 하나의 관점을 위해 애쓰기 보다 다양한 환경들의 효과적인 복합에 초점을 둡니다. 광범위한 규모에 걸친 건축 프로젝트를 위해, 메스스터디는 새로운 사회문화적 잠재력의 발견을 이끄는 비젼을 촉진하고자 공간적 시스템/매트릭스, 건축 자재/기술, 유형학적 차이 이슈를 탐구합니다.

 

조민석님은 서울에서 태어나 한국 연세대학교 건축공학부와 미국 콜럼비아 대학의 건축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의 커리어의 시작은 뉴욕의 Kolatan/MacDonald Studio Polshek and Partners에서 였습니다. 곳은 이후 OMA 가입을 위해 네덜란드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지역에서 광범위의 건축과 기능성 도시 프로젝트를 경험했습니다. 1998, 그는 파트너 James Slade Cho Slade Architecture 뉴욕에서 설립하여 미국과 한국에서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조민석님은 1994 국제 신건축 주거 공간 공모전의 일등상을 비롯해, 뉴욕 건축 리그의 “Young Architects Award 2000” 받은 경력이 있습니다. U.S. Progressive Architecture상을 두번이나 받았는데, 그때 입상된 작품 “Von Erlach House (1999)” 딸기 테마 유원지 (2003)” 입니다. 그의 작품, “딸기 테마 유원지 (2003)” 2004 La biennale di Venezia 전시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그는 독일 Essen에서 열린 “the Open House exhibition” “the New Trends of Architecture in Europe and Asia Pacific 2006-2007” 참가하였고 여러 세미나에서 강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더욱 상세한 조민석님의 프로파일 Lift 웹사이트에서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