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t Asia 09

왜 LIFT Asia에 참여를? 본문

프로그램

왜 LIFT Asia에 참여를?

channy 2008. 8. 8. 00:18
LIFT Asia 08은 기존의 컨퍼런스와 많은 점에서 다릅니다. 우선 다루는 주제가 매우 미래 지향적이고 이와 관련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문제 접근을 하는 연사를 주로 선정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인터넷과 미래의 변화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참여 하셔야 합니다.

이번 LIFT Asia 08 행사에서 다루는 주제는 아래와 같으며 이에 대한 공식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차세대 웹 전망: 가까운 미래에 웹 상에서는 무엇이 유행을 선도하며, 웹 2.0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

가상 화폐: 화폐의 디지털화에 관한 최근의 변화는 여타 매혹적인 기술의 진보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덜 눈에 띄지만, 이들은 상당한 중요성을 지닌 문제이다.

더 나은 사회를 향하여: 웹 상의 기술이 포괄적인 사회 구축과 세계의 다양성 함양을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

네트워크 도시: 동시대의 도시들을 대상으로 ICT에 의해 제공되는 새로운 디지털 레이어는 이제 현실이 되었다. 이것이 도시의 거주인들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떠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까?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소셜 세계의 미래: 웹 상에서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과 다자간의 게임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통합되고 있으며, 휴대폰이 이러한 추세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것이 사용자들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이러한 플랫폼의 사용이 새로운 형태의 사회성에 대해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기술 유목민의 삶: 무선과 모바일 기술은 공간으로 부터 자유롭게 만들었지만, 더욱 구속된 면은 무엇인지 90년대에 웹이 걸었던 길을 모바일도 똑같이 걸을 것인지 알아본다.

로봇에서 네트워크 객체까지 : 현재의 로봇들은 전통적인 의인화의 과정을 넘어서서 진보하고 있으며, 의사소통이 가능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는 여기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해당 영역에서 앞으로 우리의 이목을 집중 시키게 될 대상은 무엇인가?